기사상세페이지

김재경의원 미래통합당 4선 불출마 선언

기사입력 2020.03.25 19: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무소속 출마 접고 백의 종군 하기로
    25822_21676_2038 - 복사본.jpg
    김재경 미래통합당 진주(을)국회의원

     

    4·15 총선 미래통합당 공천탈락으로 무소속 출마를 예고했던 미래통합당 4선 김재경 의원(경남 진주을)25일 불출마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총선의 불출마 결심을 알렸다.

    김의원은 기자 회견에서 이형기 시인의 "낙화" 한편을 낭독 하며 그 내용중 "가야 할때가 언제인가를 떠올리며 이 자리에서 언젠가 이 시를 읽는 날이 오리라는 생각으로 의정 생활을 했다 그날이 오늘"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통합당 컷 오프 이후 무소속 출마를 저울질 결국 출마를 포기 했다.

    이날 기자들이 "심경이 왜 변했느냐" 는 질문에 즉답을 회피 했지만 주변에선 당이나 총선에 그의 중용의 역할을 점치는 이들도 많다.

    어어 그는 미래한국당으로 갈 가능성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엔 “편지가 하나 갈 텐데 그것을 보면 분명해질 것”이라고 답했다.
    김재경의원은 2004년 17대 총선을 시작으로 진주(을)에서 내리 4선을 했으나 이번 미래통합당 총선공천에서는 배제(컷오프)됐다.

    김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과 문자메세지를 통해 지역구민들에게 불출마 소식을 알리고 "그동안 등뒤에서 사랑의 눈길로 바라봐 주신 시민들이 있었기에 16년동안 정치를 할수 있었다며 자신의 가장 큰 보람이자 기쁨이었다며 그동안 보내주신 사랑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시민들의 선택과 다른, 당의 결정을 놓고 많은 고심을 했지만, 이 또한 안고 가야 할 저의 운명으로 받아들이고자 한다 며 이제 저의 자리로 돌아가 모두가 잘 될 수 있도록 평범한 시민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그동안 감사의 인사를 대신 했다.

    한편 김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함에 따라 지역구인 경남 진주(을)에선 더불어민주당 한경호, 통합당 강민국, 무소속 이창희 후보 간 3자대결이 이뤄지게 됐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