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공수처 통신조회 국민의 힘 강력 반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

공수처 통신조회 국민의 힘 강력 반발.

강민국 국민의 힘 원내 대변인 논평.
문재인정권과 민주당 역사적 책임져야 할것.

강민국 의원님 증명사진.png
강민국 국민의힘 원내 대변인

 

공수처의 정치인 무더기 통신조회에 국민의힘이 강력 반발 하고 있다.

 

 

국민의힘 강민국(진주 을) 원내대변인은 29일 대변인 논평을 통해 공수처의 야당 정치인을 표적으로 한 무더기 통신 조회는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을 위한 게슈타포’임을 스스로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오늘 오전 9시 기준으로 확인된 야당 정치인의 공수처 통신자료 조회가 71명에 이르니, 명색이 수사기관이라는 곳이 수사 중이거나 사건에 연루된 적 없는 야당 의원들의 개인정보를 저인망식으로 막무가내 조회한 것 아닌가라며

 

 

검찰의 수사권 남용과 자의적 기소를 뿌리 뽑겠다며 출범한 공수처가 무차별 인권침해와 불법 사찰을 일삼으며 수사권을 남용한 꼴을 보고 있자니, 잊혀졌던 군사독재 시절의 중앙정보부를 연상하게 한다고 했다.

 

 

또 그런데도 과거의 수사 관행을 답습했다는 시덥잖은 해명을 하고 있으니, 염치도 전문성도 없는 아마추어라고 또 한 번 자백한 꼴 아닌가라며

 

 

수사기관이 야당 정치인 사찰을 자행한 상황에도 공수처를 막무가내로 탄생시킨 민주당은 이번에도 일언반구도 없다고 했다.

 

이아 걍대변인은 민주당 정권에는 ‘사찰 DNA’가 없다며 호언장담하더니, 정권보위처의 작태는 어물쩍 넘어가겠다는 심산인가라며

 

 

자고로 법을 경시하면 법에 당하는 법이다. 야당을 겨냥한 불법 사찰을 주도한 수사기관은 그 존재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이에 야당과 언론을 불법사찰한 공수처는 헌정사의 비극으로 전락하고 있다며 초유의 야당 탄압과 언론 자유를 억압한 공수처장은 구속수사를 받아야 하고, 무능력, 정치 편향 논란만 일으키는 공수처는 당장 폐지하는 것만이 헌법을 수호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또한 공수처를 文 정권의 옥동자로 탄생시킨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은 역사적인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논평 했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