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진주시 봄철 다양한 주민 지원시책 확인 해보세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진주시 봄철 다양한 주민 지원시책 확인 해보세요!

청념구직.텃밭제공등 시민생활지원.

경남 진주시가 봄철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시책들의 제공 시민의 생활향상에 도움을 준다.

 

시는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지원을 위한 ▶‘2024년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을 15일부터 시작한다.

 

청년들이 취업 과정 중 가장 중요한 마지막 단계인 면접에서 청년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최선의 모습으로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업으로 지난 5년간 꾸준하게 지역 구직청년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진주시의 인기 청년 사업 중 하나다.

  

진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진주시 청년온라인플랫폼(www.jinju.go.kr/young)에서‘면접정장’을 검색한 후 면접 증빙 자료를 첨부하여 예약하면 정장 대여가 가능하다. 

 

▶대기환경 개선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노후 방지시설 설치 및 교체를 지원하는 ‘2024년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는 소규묘 사업장들이 먼지, 황산화물,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을 줄이고 사업장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차원으로 시설 설치·교체비의 90%를 지원한다.

 

시민들의 힐링 공간과 정서적 함양을 위한 '시민텃밭 분양사업'도 오는 3월 11일까지 실시 한다.

 

농업의 다원적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체험 공간인 시민텃밭은 부지정리 및 토양개량이 끝나는 4월 말부터 12월 말까지 운영된다.

 

이는 시가 유휴공간을 활용해 소규묘 텃밭을 만들어 분양자가 각종 채소와 작물등을 직접 재배 수확체험을 하는 공간으로 1구획당 8㎡로 총 440구획의 텃밭이 조성되어 있으며 1구획당 사용료는 1만 6000원이다.

 

분양자에게는 농업기술원이 도시농업체험교육도 실시 자신들이 직접 영농 체험을 할수 있어 매년 인기가 높다.

 

진주시 청사 겨울.jpg
진주시 청사 전경

 

 ▶이어 3월 4일부터 4월 12일까지 농어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공익적 기능 증진을 위한 ‘농어업인수당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신청 대상은 지난해 1월 1일부터 신청일까지 경상남도에 거주하면서 농어업경영체에 등록되어 있는 경영주와 공동경영주이다.

 

신청자는 주소지 읍·면 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거나 보조금24(www.gov.kr) 사이트를 이용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수당은 농협 채움카드 포인트로 30만 원 지급한다.

    

▶진주시립도서관은 오는 22일부터 독서문화 생활과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2024년 상반기 문화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3월 18일부터 5월 22일까지 어린이전문, 도동어린이, 비봉어린이, 남부어린이 등 4개 도서관에서 15개 강좌 158명의 유아 및 초등학생(전 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성인 문화교실은 3월 19일부터 6월 20일까지 연암, 서부, 어린이전문, 남부어린이 등 4개 도서관에서 12개 강좌 166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수강 신청은 2월 22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월 28일 수요일 오후 6시까지 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재비(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문의는 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jinju.go.kr)를 통해 하면 된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