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진주시 일본국 나카츠시 교류 협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진주시 일본국 나카츠시 교류 협력.

우호 증진을 위한 상호 교류 MOU 체결.
조규일 시장등 개척단일행 나카츠시 방문.

우수농산물 수출판로 개척과 국제도시 간 교류 확대를 위해 진주시 대표단(단장 조규일 진주시장)이 일본 나카츠시를 방문해 교류 협력 강화에 나섰다.

 

시의 나카츠시 방문은 지난 50년 동안 이어져온 양시 간의 민간교류를 지원하고 양 시의 교류 강화를 위한 것으로 나카츠시의 초청으로 성사되었다.

 

시는 이번 교류는 양 시긴의 민간교류에 전환점을 마련하는 것에 의견을 모으고 조규일 시장과 오쿠즈카 마사노리 나카츠 시장은 우호 증진과 상호 교류로 공동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서(MOU)를 체결하였다.

     

 조규일 시장은 협약식에서 “양 시간의 민간교류에 많은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두 도시가 활발한 교류를 통해 문화가 더욱 풍성해지고 상호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0년 우정 나카츠시 첫 방문 우호 교류의 새 도약 (2).jpg
조규일 시장등 진주시 국제교류 대표단이 일본국 나카츠시를 방문 상호협력교류(mou)를 체결 했다./사진 진주시 제공

 

또 협력을 통해 교류가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하고 진주시 축제와 우주항공도시등 나카츠시의 많은 협력 교류도 당부 했다. 

    

나카츠시는 일본 오이타현 서북부에 위치한 오래된 도시로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를 꽃피우는 문화도시이다. 특히 단풍이 아름다운 곳으로 가을에 관광객이 많이 찾는 관광도시로 알려 졌다.

 

특히 진주시와 나카츠시의 민간교류는 1973년 양 시의 청년회의소(JC)가 국제 우호 체결 결연을 맺은 후 진주시-나카츠 한일친선협회 등을 중심으로 우호 교류 활동으로 이어져 왔고 선명여자고등학교와 류코쿠고등학교의 배구팀 교류전, 진주 출신 축구유학생 지원, 차문화 교류전 등을 개최하면서 스포츠와 문화 분야에서 교류가 활발히 진행돼 왔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시의 우주항공, 문화,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제도시 진주시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K-기업가정신을 기반으로 우주항공도시로 비상하고 있는 진주시가 세계무대에서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