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 (화)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진주시 반려견을 위한 배려 좋아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진주시 반려견을 위한 배려 좋아요!

진주시 도로공사 반려견 업무협약
반려견 놀이터 조성등 행정이 직접 나서

경남 진주시가 반려견 동반자들을 위한 관련 업무 협약과 시설 조성등에 나섰다.

시는 17일 진주시와 한국도로공사간 반려견놀이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반려견을 위한 각종 시책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이 놀이터는 진주시 호탄동 소재 남해고속도로 진주휴게소 내 유휴지에 5000 m2에 달하는 부지에 반려견 놀이공간,동반자 휴게시설,음수시설,관리실등을 조성 하는 사업으로 내년 하반기 준공을 계획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은 좀처럼 지방자치단체가 쉽게 접근하지 않는 사업으로 진주시가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점차 늘어나면서 이들에 대한 적극적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이유 때문이다.

 

진주시, 한국도로공사와 반려견놀이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1).JPG
진주시, 한국도로공사와 반려견놀이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또 반려견 인구가 이미 1천만명 이상 늘어나고 동물병원,피복,사료등 관련 사업이 활성화 됨에 따라 유통,관광등 이를 통한 선제적 대응 여론도 한몫 했다.

한편 이번 협약으로 진주시는 사업 전반 추진 및 운영 관리를 맡고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는 부지를 무상 제공하게 된다.

시설 또한 국내 반려견 시설중 최우수시설로 소형견, 중·대형견의 분리 공간을 비롯 반려견 놀이공간과 음수시설, 휴게시설 및 관리실 등을 조성하는 것으로 시는 내년 하반기 준공에 따라 시민 여가시설과 휴식공간,관광사업효과등도 기대 하고 있다. 

김0경 전국애완반려동물협회장은"지방자치단체가 반려동물에 대한 사업으로 관심 갖기란 쉽지 않아 진주시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이미 동물과 사람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시대하 많은 지방자치단체 나서야 할것"이라고 전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와 반려견 놀이터 조성사업 시행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반려견 놀이터 조성으로 시민과 반려견이 함께 건강한 여가생활을 영위하는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