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 담양군 진주시 찾아 고향사랑기부체 참여 캠패인.

기사입력 2023.03.14 15: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고서면등 지역 향우,기업 방문 참여 캠패인 벌여.

    전남 담양군이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을 위한 경남 진주시를 방문 ‘영,호남 우호도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캠페인에 나섰다.

     

    군은 14일 국내 자매·교류도시인 서울 성북구를 비롯 6개 도시에 대한 이병노 군수의  고향사랑 기부제 참여에 이어 고서면등 공무원들이 고향사랑기부제의 참여 홍보 활동을 실시 했다.

     

    기부제 참여 홍보캠패인은 이들 도시와 영 호남 도시에 대한 켐패인도 나서 경남 진주시등을 찾아 향우나 기업등의 참여방식으로 제도의 정착과 지역 경제의 활성에 동참 하자는 차원이다.

     

    담양군.jpg
    전남 담양군 고서면 공무원들이 진주시 혁신도시를 찾아 고향 사랑기부제 참여 캠패인를 실시 하고 있다.

     

    올해 처음 도입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참여는 1인당 연 500만 원 한도 내에서 개인이 현재 주소지를 제외한 전국 모든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는 범위다.

     

    또 기부자는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 공제, 10만원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혜택과 함께 기부금액의 30% 한도 내에서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것으로 담양군은 지역 특산품인 전국 10대 브렌드쌀인 대순 맑은 쌀을 비롯 고추장등 장류,미미어 아트 전시관 무료 관람권.담양사랑 상품권등을 지급 한다.

     

    이날 진주시 캠패인에 참여한 담양군 고서면 박인종 부면장등 관계공무원들은"고향에 기부 하면 고향이 발전 하고 지방 재정과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군민들의 복리증진에 큰 도움이 된다며 향우나 기업 담양군을 사랑 하는 마음으로 많은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전국 농협은행 창구에서도 기부금 접수가 가능하다.(기부 참여 군 참여소통실 061-3217-3219)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