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진주시‘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로 우뚝!

기사입력 2023.05.24 22: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3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

    경남 진주시가 아이낳고 기우기 좋은도시로 4년 연속 선정 됐다.

     

    시는 산업자원부와 조선일보, TV조선사가 후원하는 ‘2023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부문 4년 연속 대상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 대상은 기업과 지자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소비자의 직접투표와 학계의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국내 권위 있는 대회로 올해로 13회째를 맞았다.

     

     수상기관 선정은 소비자의 경영 등 서류심사를 거쳐 인지도, 호감·친밀도, 만족도, 신뢰도 등 6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거쳐 선정 한 것으로 시는 아이가 행복한 도시 만들기에 최우선 가치를 두었다.

     

    아이낳고키우기좋은도시2.jpg
    조규일 진주시장(사진,우)이 2023 한국브랜드 대상을 수여 수상을 기념 하고 있다.

     

    시는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고 아동권리가 존중되는 아동친화도시 추진을 위해 1037억 원의 보육사업 예산을 투입 했다.

     

    게다가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함께 돌봄센터 운영과 학대 피해 아동의 보호조치 및 건강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으로 아동의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했다는 평가다.

     

    특히 전국 최초의 보육시스템인 365일 24시 시간제 보육사업인 진주형 공유 어린이집운영 사업등 아이와 부모, 보육 교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인정 받았다.

     

    시관계자는 "아동보육과 관련된 삶의 질 향상과 아이가 행복한 도시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 추진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를 가치로 올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도 추진중"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