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진주 논개시장,올뺨시장 7월 한달 휴장.

기사입력 2023.06.27 13: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장마기간 재정비차원 8월초 개장.
    휴장중 야시장 추가 상인 모집.

    경남 진주시의 전통 야시장이 환경 정비를 위해 7월 한달간 휴장 재정비에 들어 간다. 

     

    시는 매주 토요일 진주시 전통시장의 밤을 밝혀주었던 논개시장 올빰야시장이 7월 한 달 동안 휴장에 들어간다.

     

    이번 휴장은 하절기 장마기간 동안 야시장을 재정비하기 위한 것으로 8월 초 더 나은 환경과 풍성하고 다채로운 먹거리와 즐길거리로 찾아올 예정이다.

     

    진주 논개시장 올빰야시장, 하절기 한달 휴장 후 8월 초 재개장(올빰야시장 전경).jpg
    진주 논개시장 올빰야시장, 하절기 한달 휴장 후 8월 초 재개장(올빰야시장 전경)

     

    휴장 기간중 시장의 환경 재정비와 운영상황등을 점검하고 참가 상인들의 추가 모집을 통해 시 전통 야시장으로 시민들에게 선뵈인다.

     

     진주시상권활성화재단 관계자는 “4월 새학기 새출발 이벤트, 5월 중앙상권축제 이벤트, 6월 호국보훈의 달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들로 시민들과 함께했던 야시장이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며 “야시장의 인기에 따라 벌써부터 상인들의 입점 문의가 많은 만큼 재개장을 더 알차게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 올빰야시장은 2022년 8월 첫 개장 후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시를 대표하는 야간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어며 KBS 인기예능 ‘1박 2일’등 많은 언론에서도 관심을 받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