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진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진주드림"개발

기사입력 2020.10.05 10: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진주 드림.png

     

    경남 진주시가 "진주드림"이라는 농산물브랜드를 새롭개 개발 시 생산 농산물의 체계적 관리와 마케팅 전략에 나섰다.

    이는 진주시가 국내 신선농산물 수출 1위 도시의 위상에 걸맞게 농산물브랜드를 새롭게 개발하여 진주시 농산물의 이미지를 한층 더 높이는 차원이다.

    사업은 지난 2019년 공동브랜드 개발용역에 착수에 이어 생산자,소비자의 설문조사와 지역민의 의견을 최종 반영하여 결정 했다. 

    ‘진주드림’은 “진주의 보석같이 귀한 농산물을 드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드림’은 영문의 꿈을 뜻하는 dream과 발음이 같아 꿈을 담아 드린다는 중의적 의미를 가진다.

    또 디자인 심벌은 “농부의 정성을 가득 담아 드린다”는 의미를 표현 하고 있다.

    앞서 시는 진주드림브랜드의 안전관리를 위해 특허 상표 출원과 진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관리에 관한 조례 제정,농산물공동브랜드 관리위원회를 구성 하여 단감등 11개 품목 1000여농가에 대해 브랜드 사용 승인을 마쳤으며 지난 8월에는 햇배 13.5톤을 뉴질랜드로 해외 수출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 여건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적극적인 지원과 체계적인 품질관리로 진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진주드림’의 가치를 높이고 전국 및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는 명품브랜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