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사천시 행정 개선 시민들 의견 받는다.

기사입력 2022.02.20 22: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남 사천시가 민원행정 및 제도 전반에 대한 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다음달 20일까지 한달간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행정의 운영을 시민 의견수렴은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을 통해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민원시책 발굴 및 추진에 반영함으로써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차원이다.

     

    사천시민은 물론 사천시 민원행정 발전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라도 참여 가능하며,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으로 참여하면 된다.

     

    사천시 청사.jpg
    사천시 청사 전경

     

    제안 내용은 시민이 체감하는 편리한 민원서비스와 모두를 배려하는 포용적 민원서비스 등 다양한 주제이며, 국민생각함(https://idea.epeople.go.kr/idea /4000/ideajoin.npaid) ‘사천시가 사천시민에게 묻습니다’에 의견이나 제안 등록을 하면 된다.

     

    제안 참여자 중에서 우수제안자 10명을 선정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는 시민들의 의견 내용을 바탕으로 사천시민의 민원특성을 분석해 ‘2022년 민원행정 및 제도 전반에 대한 기본계획’을 수립, 시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시민의 의견이 반영된 민원시책 발굴 및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관행을 탈피하고 시대의 흐름에 부응하는 민원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