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찰!어르신 교통사고 보이스 피싱 조심하세요.

기사입력 2023.05.24 04: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진주경찰서 피헤예방. 교육 홍보 적극적.

    어르신들의 교통안전과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를 위해 경찰이 적극적 업무에 나서고 있다. 

    경남 진주경찰서는 22일 진주노인대학 어르신 600여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과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교육을 실시 했다.

    경찰이 노인대학을 찾은 이유는 지난 4월 대한 노인회 진주지회측과 관련 업무협약 이후 노인들의 피해와 위험을 사전에 차단해 에방 하기 위한 목적이다.

    교육은 어르신들이 자칫하면 당하기 쉬운 피해를 실제의 사례가 담긴 영상을 통해 제공하고 범죄의 수법과 예방등을 현장 자료를 통해 상세히 제공함으로서 눈높이에 맞췄다. 

    특히 최근 최근 개정된 교차로 우회전 통행방법 등의 신규법령교육은 어르신들이 생소하거나 무심코 지나는 경우로 통행방법,신호등 체계,차량통행등 달라진 교통안전수칙등도 상기 시켰다.

     

    경찰서.jpg
    진주경찰서가 노인 및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과 보이스 파싱 에방교육을 진주노인대학에서 실시 하고 있다/사진제공 진주경찰서

     

    경찰은 국내 보행자의 교통사고는 신체적 활동과 정신적 감각 인지 능력이 허약한 노인등이 전체 사고의 60%를 차지하고 있다며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자신들의 철저한 에방인식과 가족,주변 관련기관등 협업등이 필요 하다고 밝혔다.

     

    또 보이스 피싱의 경우 노인이라는 특성을 이용해 범죄 수법이 진화하고 다양해 아차 하면 당하기 쉽다며 낮선사람들의 접촉이나 자녀와 가족을 빙자한 금전요구등이 교묘해지고 있으므로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 했다.

     

    진주시 노인대학 박0자(78) 어르신은"신체와 정신적 인지와 감각이 떨어진 상황에서 교통안전과 보이스 피싱은 노인들로서는 거의 무방비 수준 아라며 경찰의 피해 예방교육이 일상생활에 상당한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진주경찰서 관계자 또한 "어르신들의 경우 아무래도 정신적 신체적 둔화로 인해 피해를 당하기 쉬운 대상이라며 상시 인지교육과 홍보및 예방만이 피해로 부터 벗어 날수 있다며 정기적 교육을 통해 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처 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