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울,경 메가시티 시민 참여단 모집.

기사입력 2021.09.13 13: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정책,소통,여론수렴 참여.
    메가시티 민간주도성 강화.

    부울경시민참여운영단모집.jpg

     

    경남도가 부산,울산,경남 특별지방자치단체 추진을 위한 부울경 메가시티 경남 시민참여 운영단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참여 운영단은 부울경 메가시티에 관심이 있는 만 19세 이상 경남도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총 5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경상남도 누리집(홈페이지) 경남 1번가에서 신청하거나 경상남도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된 관련 공고문의 메일주소로 신청하면 된다.

     

    경남 시민참여 운영단은 9월 중 구성을 완료하고, 오는 10월 부울경 지자체별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계획으로 정책 참여, 소통, 여론 수렴 등의 주역할을 수행을 2022년 6월까지로 예정되어 있다.

     

    경남 시민참여 운영단 구성의 목적은 부울경 3개 시·도민이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부울경 메가시티 민관협치를 강화하는 데 있다.

     

    이 같은 맥락에서 시민참여 운영자는 소모임을 통해 지속적인 정책 소통과 여론을 수렴하고 도민의 목소리를 행정에 전달하며, 부울경 메가시티의 정책적 거리감을 좁히는 역할이 핵심이다.

     

    경남도 관계자는 “부울경 메가시티 특별지방자치단체 성공을 위해서는 부울경 3개 시·도민의 관심과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민간주도, 민관협치를 통해 지속 가능한 부울경 메가시티를 실현하기 위한 정책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