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진주시 도약 자문교수단에 한수 배우다!

기사입력 2020.05.25 22: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0524 진주시 정책자문교수단 부강진주 도약 이끈다 (1).jpg
    진주시와 진주시 정책자문교수단 정기회 개최 사진(사진제공 진주시)

     

    경남 진주시가 시의 미래를 이끌 정책과 도약을 위해 정책자문교수단의 조언등을 통해 부강진주 건설에 최우선 시책을 펼치고 있다.

    시는 25일 오후 5시 시청 2층 시민홀에서 진주 미래를 이끌 정책과제를 공유하고 시정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자문교수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조규일 진주시장, 정책자문교수단, 시 국소센터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발전과 상생을 위한 이들의 조언,토의,시정발전방안등 미래의 진주시정 운영에 큰 좌표에 방점을 찍었다.

     

    자문교수단은 일반행정ㆍ지역경제ㆍ문화관광 등 7개 분야의 전문가 30명으로 구성 되었으며 분야별로 시의 소관 부서와 간담회를 통해 시정 연구 과제를 선정 하고 이를 분석 시책에 반영한다.

     

    올해의 경우 시정의 중ㆍ장기 발전과제를 선정 공동연구(2명 이상 협업) 과제 수행을 추진하며 3~5개월후 이들의 목소리를 종합헤 시책에 반영 한다.

     

    이에 조규일 진주시장은 “정책자문교수단의 정책 자문과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이미 서부경남KTX 국가재정사업 확정, 유네스코 창의도시 선정,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성북지구 도시재생 뉴딜공모사업 선정 등 많은 성과를 도출해 시민이 행복하고 골고루 잘사는 부강 진주로 힘차게 도약하고 있다.며 정책자문교수단이 진주형 씽크탱크로서 진주 미래 발전을 이끌어 줄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