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진주시서 체육.전지훈련하면 재정 지원 한다.

기사입력 2023.10.16 17: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진주시 의회 스포츠 마케팅 법적 조례 개정.
    광역단위 전지훈련,체육대회 참여자 재정 지원.
    정용학.jpg
    정용학 진주시 의원

     

    광역 단위 이상 체육대회·전지훈련을 진주시에서 개최 하면 그에 따른 재정을 지원 한다.

     

    경남 진주시의회 정학용의원등은 진주시의 스포츠마케팅 활성화 차원에서 국제및 전국단위 이상의 체육대회와 전지훈련 참여 개최자들을 위한 재정 지원을 진주시가 해줄수 있도록 관련 법적 근거를 마련 했다.

     

    의회는 「진주시 스포츠마케팅 지원 조례안」과 「진주시 체육진흥협의회 조직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6일 상임위원회를 통과해 본회의 심의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조례제정은 국제 및 전국·도 단위 체육대회와 전지훈련 선수단 유치 등 스포츠마케팅 지원을 통해 진주시 스포츠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스포츠마케팅 지원계획, 추진 및 지원 등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다.

     

    따라서 진주시는 매년 스포츠마케팅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그에 따라 사업을 추진하고 재정지원을 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정의원 체육진흥협의회가 스포츠마케팅 관련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 「진주시 체육진흥협의회 조직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도 이날 가결 됨에 따라 앞으로 지역내 스포츠마케팅 사업을 추진하는 데 협의회의 주도적 역할이 가능 하계 됐다.

     

    진주시 의회는“현대 스포츠 산업은 지역별로 특성이 돋보이는 고부가가치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며 이번 조례 제·개정를 통해 진주시에서도 스포츠 산업에 대한 활발한 투자와 관심을 쏟아 명실상부 스포츠 도시로서의 위상을 제고할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를 전했다.

     

    한편 진주시는 올해 2023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를 마무리 했고 2025년 경남도민체전 유치를 확정하며 스포츠 도시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지난해 말 KSPO스포츠가치센터, 올해 장애인문화체육센터 등 체육시설을 준공하며 기반 시설 조성에도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backward top home